본문 바로가기
찐냥이 맛집/찐냥이 디저트

고양시맛집 외계인 방앗간 화정점 건강한 먹거리가 많아

by ( : ))) < 2023. 5. 30.
목차(Contents) 접기
728x90
728x170



오늘은 화정역 빵집 외계인 방앗간을 눈여겨 보다가 다녀온 얘기를 해 보아요. 생활의 달인 TV에도 나왔다니, 뭔가 예전부터 가보고 싶더라고요. 특히 쌀빵 전문점이라 그 맛이 궁금했어요.




화정 외계인 방앗간은 100% 국내산 쌀빵과 모찌 전문점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었어요.

매장 들어서자 마자 매장을 설명하는 여러 안내문구들이 보이더라고요.
쌀 발효조메 대한 설명과 알러지에 대한 안내문구도 적혀있었어요.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어도 먹을 수 있는 외계인 방앗간 화정점의 빵!

 

 

국내산 순쌀로 천천히 조금씩, 느리게 매일 만든다고 해요

 

 

아무래도 쌀을 이용해서 빵을 만들다 보니, 쌀 품질도 중요할 것 같아서 원산지를 봤는데, 국내산 쌀을 이용하더라고요! 국내산 재료를 대부분 사용해서 너무 믿음이 가고 좋았어요.

 

외계인 방앗간 화정점에서는 한 종류의 빵을 3개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일 전에 미리 전화 주문을 부탁하는 양해 문구가 있었어요. 아무래도 만드는 시간이 걸려서 그런가봐요. 좋은 빵을 먹기위해서 이정도의 기다림쯤이야~!!!

 

 

이번에 방문했을때엔, 빵만 사서 커피는 맛보지 못했어요. 다음 방문때는 꼭 커피맛도 봐야겠어요.

 

 



외관에서 보기와 달리 매장은 그리 크지 않아요.
만드는 공간이 있다보니, 제품 진열, 판매하는 곳은 넓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식빵종류도 엄청 많고 있을껀 거진 다 있는 것 같았어요.


 

파운드 케이크, 샌드위치, 호두파이, 크림 가득 들어간 롤케잌, 바스크 치즈 케이크와 에그타르트 등 맛있는 베이커리 가득했던 냉장고.!!!

 

 



순쌀로 만든 식빵을 먹고 싶어 방문했기에 순쌀식빵 (5,200원) 구매 했어요. 식빵 종류도 참 다양하더라고요.
귀여운 글씨체의 쌀 크림빵도 있었고요.

 

이렇게 빵 마다 재료명이 간단히 적혀있어, 알레르기를 고려해서 고를 수 있겠더라고요.

사장님에 정성스러운 배려가 돋보였어요. 이렇게 재료를 일일이 다 적어두기도 쉽지 않으셨을텐데 말이죠.

 

 

 

 

순살바게트, 크랜베리 바게트, 양파 베이글, 소금빵, 명란바게트, 앙버터 등 인기만점 베이커리 종류도 있었어요.

 

 

 

떡의 모양세를한 빵도 있어서 단호박 꼬무리 (5,000원) 구매 해 봤어요. 

 

 

 

 

모찌와 찹쌀떡도 유명한 것 같아 조만간 구매하러 가 보려고요. 통통한 찹쌀떡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주전부리할 수 있는 쿠키와 과자, 전병들도 팔고 있었어요. 선물용으로도 좋고 모양도 예쁘더라고요.

 

 

특별히, 매일 저녁 20:00 이후 20,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하여 당일 나온 빵 중에서 원하는 빵을 1개 더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당일빵 판매 원칙을 고수하는 곳이라 이런 이벤트가 가능한가봐요.

 

 

 

 

구매해 온 빵을 집에와서 보내 더 살껄 하는 아쉬움이 들더라고요. 그래도 이 빵들이 2만원 가까이 나왔던 금액... 가격은 사실 저렴하지 않은 빵집이예요. 아무래도 쌀을 재료로 하고 있어서 이정도는 감수해야하는...

 

 

 

 

단호박 꼬무리와 식빵은 전체적으로 쫄깃하면서, 촉촉하더라고요. 진짜 쫄깃하고 쫀쫀해서 쌀로 만들었음을 의심할 정도였다는 ㅋㅋㅋ(개인적인 생각!) 빵이 전체적으로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좋아해서, 이곳에서도 구매 해 봤어요. 쌀이 들어가는 여부는 모르겠으나, 혹시나 쌀이 들어가서 밋밋한 맛이면 어쩔까 걱정했는데, 여느 바스크 치즈케이크와 다를게 없더라고요. 진한 치즈맛이 가득 났던 맛있는 바스크치즈케이크였어요.

 

건강한 빵을 먹고 싶어 방문 했는데,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곳이예요. 식빵사러 또 가야겠어요.

 

https://goo.gl/maps/36SAjto7UL1LKw4bA

 

외계인방앗간 화정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974 화정 터미널 1 층 105 호 외계인 방앗간

★★★☆☆ · 식료품점

www.google.co.kr

 

 

 

 

그리드형

event 찐정보보기